FAFA-사단법인동북아우의연맹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구인구직
보도자료
사진갤러리
어느중국이야기
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5회 하모니데이 기념식 및 시상식, 3..7. 코리아나호텔서 개최
글쓴이 : FAFA 날짜 : 13-03-03 21:52 조회 : 2045

(서울=뉴스프리) 조화와 화합의 날, 제5회 하모니데이 기념행사(대회장, 국회의원 이명수)가 3월 7일 이 행사의 취지에 따라 사회 각계각층에서 선정되어 초청된 121인과 재외동포,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동북아청년학생, 하모니리더십대상 등 수상자 및 내외빈 176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리아나호텔 글로리아홀에서 개최됐다.

이 날 행사에서 이한성 국회의원, 김종호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국장, 이진희 스포츠한국 사장 겸 주간한국 발행인, 이점례 100세사회시민연대 회장, 정창희 동북아우의연맹 수석부총재, 김해성 목사, 자자 스님 등 귀빈들은 각각 격려사와 축사 수상수감 등을 통해 한목소리로 성숙한 다문화사회의 실현과 사회대통합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경재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하모니리더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친 이 날 행사는 하모니리더십네트워크 해피프렌즈운동본부가 주관하고 한국일보 미디어그룹 주간한국과 사단법인 100세사회시민연대가 후원했다.

하모니데이[HarmonyDay]는 외교부 소관 친선외교단체인 (사)동북아우의연맹이 한국이 다인종다문화사회로 진입하면서 더욱 복잡하게 얽히게 되는 다양한 모순관계를 조화롭게 통합하고 건설적 에너지로 융, 복합하는 '하모니리더십'의 발양과 사회통합 및 공동체의식 확산을 위해 제정한 '화해와 조화'의 상징일이다. 그 실천메시지를 전파하고자 기념식과 시상식, 만찬과 문화공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2008년부터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원래 하나('1')였는데 둘로 분열('2')했으므로 이 분열('2')을 다시 하나('1')로 통합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념일을 매년 12월 21일로 정했고 이에 따라 기념식의 초청 인원도 다문화가족 등 각계각층에서 121명을 선정하여 진행해 왔다. 이날 행사는 2012년의 제5회 행사를 옮겨 진행한 것이다. 당시 대통령선거로 인해 이 행사가 정치성이 있는 것으로 오인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이 날로 옮겨 진행했다.

동북아우의연맹(FAFA)은 매년 방학 동북아국 엘리트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대한민국바로알기 체험프로젝트와 동북아 미래글로벌리더대회를 주된 사업으로 하여 동아시아공동체 형성의 기반구축을 위한 글로벌인재 육성 및 우의네트워크 확대, 조화로운 사회통합과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한 계층 간 격차해소 및 글로벌 사회공헌을 주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NGO,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조화(調和)에서 조화(造化)로의 우리! 화합(和合)에서 화합(化合)으로의 대한민국! 화해(和解)에서 화해(和偕)로의 세계!"를 주제로 펼쳐온 이 하모니데이 대회는 수동성에서 능동성으로의 전환을 촉구하고 있다.

기념의식과 관련유공자에 대한 시상, 하모니리더십 특별강연과 발표, 하모니아리랑 공연 등 행사와 만찬으로 진행돼 왔고 이주민의 한국정착 사례발표와 퀴즈를 통한 선물나누기 등 순서도 포함돼 왔다.

이 날 축하 문화공연에서는 100세사회시민연대 하모니요가예술단의 아리랑요가와 한국 전통 부채춤, 탈북가수 노래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다문화가족의 한국정착 사례발표와 자작시 낭송 등이 이어졌다.

‘다양한 모순관계를 조화롭게 통합하고 건설적 에너지로 융, 복합하는 리더십’

 

이 날, 제5회 하모니대상 시상식에서는 하모니리더십대상 자치단체부문엔 성남시가, 기업부문에선 현대자동차그룹, (주)대교, (주)삼보컴퓨터, 슈플렉스, 팻박스코리아, (주)H9헬스케어 등이, 개인부문에선 김해성 목사, 박세은 사무관(경상북도청), 최대억 기자(대구일보), 김경식 수석대표(볼튼그룹), 진오스님 등이, 동북아미래리더대상엔 이경민(경희대), 뤼양(숙명여대대학원), 이지은(경복대), 장메이(중국청년정치대), 이겨레(북경대), 이가영(인민대) 등이 각각의 공적을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